전환마케팅

웹문서마케팅의 장단점

팅자이모 2013-03-04 21276

웹문서마케팅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마땅한 비교대상이 없네요 ㅎㅎ 그래서~

편리하게 많이 이용하는 블로그와 비교하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웹문서마케팅의 장점

   - 방문자 대비 구매전환율이 높다. - 블로그와 비교해보라 정말 비교가 안된다.

   - 홈페이지로 직접 방문 방식이다. 블로그처럼 한다리 건너지 않는다. 

   - 블로그운영의  절반의 노력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 꾸준한 컨텐츠의 축적은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방문자를 유입한다. 

   - 아직은 경쟁자가 별로 없다. 

   - 웹문서섹션은 검색 첫페이지에 무조건 나온다. 

   - 스마트폰에도 웹문서 섹션이 첫페이지에 뜬다. 

   - 업종의 대표로 선점이 가능한 시점이다. 

   - 다양한 키워드로 유입이된다. 전체의 25%~30%

 

2. 웹문서 홍보의 단점

   - 네이버연동 방식이어서 초보자는 힘이 듭니다. 

   - 이탈율이 높을수 있습니다. 

   - 네이버 신디가 연동이 안되면 홈페이지를 다시 만들거나, 서브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한다. 

   - 관리의 부실로 연동이 정지됩니다. - 스팸글을 방치하지 마세요.

   - 지나친 광고성글들은 차단되기 쉽습니다. 그러나 블로그의 어뷰징 정도는 아닙니다. 

   - 웹문서스팸글등록 때문에 골치를 앓습니다. - 기생노출을 시도하는 업체들 때문에

   - 아직은 뚜렷한 검색환경을 거의다 모른다.

 

3. 기타

   - 기회는 준비하는 자에게 오겠죠. 웹문서마케팅의 역사는 이제 시작되는 것이니까요.

     네이버에서도 뭔가 준비를 하고있지 않을까요? 마케터와 또 한판의 전쟁이 시작되리란

     생각이 드네요. 우리는 그 틈새에서 짜릿한 효과를 느끼고 황금을 챙기기만 하면되겠죠.

     그러나 좀더 긴 미래를 보고 천천히 준비하고 시작하는것이 더 나을것 같습니다. 

 

웹문서섹션이 하루아침에 없어지진 않을꺼니까요...

여러분도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해가면서 저와같이 웹문서마케팅을 잘해 봅시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까지는 얼마든지 도와드릴께요.

단,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꼼수나 편법 같은거 부리지 말고 정정 당당하게 진정성을 가지고

하세요. 저는 꼼수피는거 딱 싫어요! 

노력과 노동이 녹아들지 않은 결과물은 대중들의 외면을 받습니다. 

우리모두 노력하는 마케터가 됩시다. We can do it!

 

감사합니다. 

2013.03.04.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