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마케팅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할때 누구나 하는 고민은?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할때 누구나 하는 고민은?
팅자이모 2013-02-26 18362
|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할때 사람들은 많은 고민을 합니다. 개개인의 지식에 따라 고민은 각양각색 이겠죠.
인터넷을 좀 알고 온라인 마케팅이 뭔지 어느정도 아시는 분은 재능있는 프리랜서를 찾기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전혀 모르는 사람은 그저 이쁘고, 깔끔하고, 모든것이 척척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평준화의 시대에 접어들면, 딱 2가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것은 1. 많은 방문자를 유입할 수 있는 홈페이지 제작이고, 2. 최대전환율을 이끌어내는 홈페이지 제작입니다.
모든 고민의 초점은 여기에 맞추어 집니다.
오늘은 제가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는 사람들의 고민 2가지를 해결하는데 있어 그 방법론에 대해 검증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1. 방문율을 높이는 홈페이지제작 방법의 검증 - 홈페이지가 방문율을 높이려면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되어야 합니다. -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되게 하려면 홈페이지제작할때, 웹문서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를 실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홈페이지가 검색엔진에 노출될 수 있는곳은 바로 사이트라는 섹션과 웹문서라는 섹션이기 때문입니다.
★ 웹문서최적화를 검증하는 방법 - 웹표준으로 개발되었는지 검증한다. - 크로스브라우징테스트를 거친 사이트인가를 검증한다. - 네이버 신디케이션api를 설치했는가를 검증한다. - 모든 페이지에 플래쉬 사용을 자제 했는가. - 모든 페이지에 이미지 사용을 자제 했는가. - 메인페이지에 무한링크가 있는가. -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는 페이지는 없는가. - 너무 많은 외부링크를 가지고 있지 않은가. - 깨진링크는 없는가. - 자바스크립트를 자제하고 있는가. - 사이트의 속도는 평균이상인가. - 타이틀 메타태그는 사용하고 있는가. - alt 태그는 사용하고 있는가. - h 태그를 사용하고 있는가. - 매일 새로운 컨텐츠로 업데이트가 가능한가.
이상이 웹문서 최적화를 위한 방법이고 그 방법을 검증하는 방법입니다. 이제 홈페이지 만들때 위의 리스트를 복사해서 담당자에게 내밀어 보세요. 그러면 그 담당자가 놀랄꺼에요. 와~~ 굉장히 많이 아시는 분이구나 하고 홈페이지 개발할때 이대로만 하시면 웹문서 노출은 걱정 없습니다.
실제로 웹문서 노출은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만들때 이것을 체크리스트로 사용하시면 웹문서 노출을 구현해 내지 못하는 업체와 신경써서 만들어주는 업체 둘로 나뉠수 있겠죠? 홈페이지 제작하는데 도움이 되길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구매전환율을 향상 시키는 홈페이지 제작방법론의 검증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02.26.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