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효소를 드시면서 함께 하면 좋을만한 쉬운 피 해독 요법을 몇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피해독편지(피엔효소 구매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를 보시면 됩니다. 또는 참고도서를 보시면 좋습니다. 참고도서는 아래 사진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족욕: 뜨겁지 않는 물(수온 42 정도)에서 15~30분간 ​양 발목까지 담그면 됩니다. 

반신욕 : 수온 38℃에서 30분간 매일 하면 좋습니다. 

햇볕에 산책하기: 피부는 아주 중요한 해독기관 중 하나입니다. 

 

낮에 잠시라도 햇볕을 쬐는 것은 우리 몸의 해독 스위치를 켜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햇볕은 체온을 상승시키며 각종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치료제 입니다. 방법은 말 그대로 햇볕을 쬐면서 약 20분 정도만 걸으면 됩니다.

대나무로 경혈풀기:  8개의 혈을 두드리는 것으로 혈액의 흐름이 개선되며 전신의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독소 배출이 활성화 됩니다​. PN효소 드시면서 8군데 경혈을 풀어주면 피 해독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 자체가 없고 집에서 편안하게 수시로 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낼 필요가 없기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8개의 경혈: 백회혈, 풍지혈, 대추혈, 견정혈, 곡지혈, 족삼리혈, 삼음교혈, 용천혈) 

고관절 벨트묶기: 고관절 벨트로 양쪽 허벅지를 묶어주는 것은 틀어진 골반을 곧추세우고 자세를 올바르게 만들어서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앉은 자세에서 허벅지를 묶어주면 고관절이 탈구되지 않고, 척추가 바르게 되며, 백회혈과 회음혈이 훨씬 잘 소통이 되어 혈액과 경혈의 흐름이 좋아집니다. 

 

기의 흐름이 좋아지게 되니까 당연히 해독력이 생기게 되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피로감이 감소되고 오래 앉아 있어도 고관절과 허리에 부담이 적습니다. 

많이 움직이기: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가볍게 걷는것은 좋은 운동이 되며 가벼운 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는게 좋습니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무리한 운동은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가벼운 몸 움직임 또는 스트레칭 정도가 좋습니다)

푹 자기: 숙면을 취하는 것은 저체온증을 극복하기위해 필요합니다.

자주웃기: 자주 웃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이 상승하여 약을 먹는 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마사지: 마사지는 기혈의 흐름을 활성화시키고, 근육의 긴장 완화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뜸: 뜸은 체온을 높여 저체온증을 치료하고 냉기를 없애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뜸은 1주일에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하면 심부 체온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도서]